본문 바로가기
육아 일상/육아의 모든 이야기

요즘 아기들사이에 유행중인 '수족구'

by 우진맘:D 2019. 8.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 기사보다가 우연히 알게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요즘 아가들이 많이들 걸린다고 하는 '수족구'라는 병인데요
말그대로 아기들 손과 발, 입에 물집이 생긴다고 합니다.

특히나 이 수족구는 백신도 치료제도 없으며, 수족구에 걸리면 전염병이기에 따로 격리까지 시킬정도이고, 여름철에 영유아가 걸리기 쉬운 단골 법정 전염병이라고 해요.

수족구는 장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에서 생기는 전염병으로 이 장바이러스는 주변 환경에서 생존할 수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가 존재하는 물을 마셨거나 수영장에서도 가끔씩 감염될 수 있으나, 대부분은 가정이나 유치원, 어린이집, 놀이터, 여름 캠프 등 환자가 있을 수 있는 환경, 즉 영유아가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감염이 된다고 합니다.

수족구에 걸리게 되면 별다른 치료제는 없다고 앞서 말씀드렸는데요, 현재로는 증상을 줄여주는 치료로 완화 시킬 수 있다고 해요.
수족구병에 걸리면 입안에 궤양이 생기기 때문에 통증이 동반되고, 먹는 양이 급격히 줄어 탈수가 생길 수 있기에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 주는게 좋습니다.
이 때 뜨거운 것보다는 차가운 물 또는 음료수가 더 좋고, 매운 음식이나 신 음식은 입 안의 궤양을 자극하여 통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가능한 피합니다.

열이 나면 미지근한 물로 몸을 닦아주거나 해열제로 열을 식히고, 입의 통증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타이레놀이나 부루펜 같은 진통제를 먹일 수 있습니다.

수족구 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하고 들어왔을 때 손을 꼭 씻어야하고, 아기들이 자주 가지고 노는 장난감이나 생활용품들도 세제를 이용해 자주 소독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병에 걸렸다면 다른 아이와 접촉할수 없도록 단체생활을 삼가해야하고, 안아주거나 입맞춤, 생활용품이나 장난감또한 따로 사용하는것이 감염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수족구가 전염병일줄은 몰랐는데 기사보고 더 걱정이 되더라구요..
예방방법 잘 알아둬서 우리아기 지켜주자구요










출처- http://health.cdc.go.kr/health/Main.d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