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우지니네 life

오징어 젓갈 맛있게 무쳐먹기(feat. 갈치 속젓)

by 우진맘:D 2020. 9. 27.
728x90
반응형

 


매콤, 짭조름

오징어 젓갈 맛있게 묻혀먹는

"오징어 양념 무침"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식구가 잘 먹는 젓갈을 그냥 먹기보다는 조금더 맛있게 양념해서 

조물조물 묻혀 보았어요.

오징어 젓갈과 갈치 속젓!

오징어 젓갈은 이전에도 많이 먹어보았지만, 갈치 속젓은 최근에 한번 먹어보고 맛있어서 다시 또 구입했다지요.

<재료>

오징어 젓갈, 청양고추 많이, 양파1개하고 반개, 마늘 2주먹, 통깨

저는 오징어 젓갈 2kg중에 반정도 사용했어요.

양파 다지기
청양고추 다지기
마늘 다지기

양파와 청양고추, 마늘은 적당한 두께 썰어 잘게 다져주는데,

이 때, 젓갈에 들어갈 재료는 조금 많이 넣어야 먹을때 씹는 식감도 좋고, 오징어 젓갈과 함께 먹을 수 있어요.

사진에서는 소량으로 보이지만 저거보다 더 더 사용했답니다.

다진 재료 섞어주기

모두 잘게 다진 재료는 볼에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오징어 젓갈이 아시다시피 길다보니 다른 재료만큼 잘게 잘라줘야 먹기에도 더 편하겠죠?

그냥 젓갈만 보았을때보다 훨씬 빛깔도 좋아보이지 않나요?

청양고추가 많이 들어가다보니 맵기도 하지만 젓갈에 짭쪼름한 맛이 더해지니 많이 맵지는 않더라구요.ㅎㅎ

위 - 갈치 속젓 / 아래 - 오징어 젓갈

이렇게 완성된 오징어 젓갈과 갈치 속젓!

갈치 속젓은 400g을 했는데 다진 재료 들어가니 작은 반찬통으로 3개 나오네요.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입맛없을때, 반찬없을때 이렇게 젓갈만 있으면 금방 밥 한그릇 뚝딱!!

다들 아시죠? 

젓갈 맛있게 무쳐서 도망간 입맛 확 잡자구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