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우지니네 life

26개월 아기, 어린이집에서 받은 종이화분 만들기

by 우진맘:D 2020. 5. 6.
728x90
반응형

요즘 코로나19로인해
어린이집 개학이 무기한 연기되었지요ㅠㅠ

그러다보니
어린이집에서도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활동할 수 있는 자료들을 보내주더라구요?

이렇게 간식이랑 활동용품이 들어있어요ㅎㅎ
자세히 볼까요?

어린이집용 활동키트

접시와 접시를 꾸밀수 있는 도구들, 그리고 종이화분이 들어있고 저도처음보는 종이화분을 아들이랑 만들어보려 합니다.

우선, 종이화분에 만드는 방법이 적혀있으니 숙지하고 아들이랑 이제 시작합니다.

종이화분 내용물

이렇게 내용물을 보면 배양토 한봉지와 씨드깃발이 들어있네요.
하는 방법은 종이화분 겉면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꼭 참고하자구요!

씨앗씨드

이것이 씨드에요
참 신기하지 않나요?
우리가 아는 씨앗은 작은 알멩이거나 그런건데 저도 이렇게 생긴건 처음 보네요ㅎㅎ

종이화분 꾸미기

화분을 만들기전에 이렇게 화분을 꾸며주었어요.
아들에게 꾸미라고 주었으나 관심은 씨앗에만...
그래서 제가 대신 꾸몄네요😂

배양토 담아주기

이제 종이화분을 점선있는곳까지 자른다음 배양토를 넣어줍니다.

배양토에 물 주기

배양토를 부엇다면 그다음엔 종이컵으로 1컵하고 반을 부어줍니다.
이때, 종이화분은 아래가 뚫려있지않아 물을 부을때 옆에서 엄마가 같이 조절을 해주어야해요
안그러면 위로 넘칠 수가 있더라구요

씨앗씨드 심어주기

물을 주었다면 씨앗씨드를 심어줍니다.
씨앗심을때에는 씨앗이 살짝 보일정도 깊이로만 심어주면되요.

종이화분 완정

이렇게 종이화분이 완성이 되었어요.
아, 이 화분에 심은 식물이 무언지 말씀을 안드렸네요
이 식물은 바로바로
방울토마토!!
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름도 아들이 좋아하는 집 강아지 이름인 방울이로 지어주었어요ㅎㅎ

이렇게 아이와 같이 식물심기도하고 나중에 자기가 심은 식물이 점점 자라는거 보면 아이도 엄청 신기해하고 좋아할것같아요.

우리가 심은 방울이도 하루빨리 새싹이 나오고 자랐으면 좋겠다는...

요즘 코로나19가 안정화가 되어가지만 아직 안심할 수없는 요즘 아기와 집에서 이런 식물 키워보는건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