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일상/엄마표 유아식

[21개월 아기 유아식 반찬] - 시금치(비금섬초) 들깨 무침

by 우진맘:D 2020. 1. 5.
728x90
반응형

요즘 감기가 유행이라지요.

감기가 심해지면 폐렴까지 감기환자들이 많다는....

하필 요 시기에 감기걸려서 밥도 잘 안먹는 우리아들 걱정에 병원갔다가

병원에서 고기나 기름진 음식들, 밀가루 등 소화안되는 음식은 자제하라는 말에

그래도 영양가있게 나물위주로 먹여야 겠다 생각해서 

반찬을 만들었다지요.

오늘은 시금치 들때무침을 준비했습니다.

<재료>

시금치(비금섬초), 들깨가루 1숟갈, 참기름조금,

소금 조금, 멸치액젓 조금,

저는 시금치대신 요즘 나오는 비금섬초를 이용했어요.

시금치와 비금섬초 맛은 비슷하더라구요.

 우선은, 비금섬초를 뿌리는 잘라내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줍니다.

뿌리를 다 잘라내지 않으면 사이사이에 끼어있는 흙이나 먼지들이 

제대로 제거가 되지 않기 때문에 뿌리는 잘라내고 십자모양으로 칼집낸 후 하나씩 하나씩 떼어주는게 더 좋겠지요?

약간의 소금을 넣고 물이 팔팔 끓을때 깨끗이 씻은 비금섬초를 넣어줍니다.

시금치는 너무 오래 데치면 영양이 파괴되기때문에

끓는물에 넣고 10초 정도 데치고 꺼내줍니다.

살짝 데쳐진 비금섬초는 찬물에 담궜다가 물기를 꼭 짜서 볼에 담습니다.

저는 처음에 흐르는 물에 한번 씻고 데친 비금섬초를 다시한번 물에 헹군다음 

물기를 짜줬답니다.

물기를 짠 비금섬초를 볼에 담고

참기름 조금, 멸치액젓약간, 소금 한꼬집, 통깨 조금을 넣고 버무려 줍니다.

아기가 먹을 거라 간을 쎄게 하지는 않았어요.

모든 양념을 넣고 버무린 후, 마지막에 들깨가루 1숟갈 넣어줍니다.

시금치 양에 따라 들깨가루를 넣어주면 되겠지요?

이때, 들깨가루가 싫다 하시면 그냥 양념만 넣어주고 마무리 해주시면 되요.

 

들깨가루를 넣고 가볍게 버무려 줍니다.

들깨무침이라 해봐야 별거없지요?

시금치 무침 하는것과 동일하고 마지막에 들깨가루 들어간다는 것 ㅎㅎ

이렇게 시금치 들깨무침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모든 주부들이 쉽게 할 수 있는 나물 중 한가지이죠 ㅎㅎ

영양을 생각해서 한 만큼 우리 아들이 잘 먹어주면 좋겠어요 ㅠㅠ 

밥도 잘 먹어주길 바랄 뿐이지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