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떠나요 :D

단양 여행) 마늘 닭강정으로 유명한 단양, 구경시장 다녀오다.

by 우진맘:D 2022. 11. 3.
728x90
반응형

지난, 시골에 다녀오면서 
그냥 올라오기에는 시간이 남아서 단양을 들렸다.

단양하면 제일 유명한 곳이 고수동굴!!!
고수동굴도 있지만 시장이 유명하길래 
바로 구경시장으로  GoGo!!

단양 - 구경시장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았다.
저기 간판아래에 웃고있는 것이 얼른 들어가고 싶었다
시장구경하는것도 또하나의 재미가 있으니ㅎ.ㅎ

단양 구경시장 - 흑마늘 빵

시장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흑마늘 빵집이다.
흑마늘 빵이 유명한지라 줄이 길어 먹을 수 있을까 싶었지만
바로바로 get할수 있었다.

단양 구경시장 - 시장 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사람이 많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들어갈 수록 더 많아 복잡했다는... 
이제 본격적으로 무엇들이 있는지 구경하러GoGo!!

단양 구경시장 - 원시인 떡갈비

원시인 떡갈비 종류로는 3가지로,
원시인, 치즈, 도끼마늘 떡갈비가 있는데
원시인과 치즈가 맛있었다.

반응형

단양 구경시장 - 오성통닭 닭강정

다른 곳도 줄이 대부분 많았지만,
대체적으로 닭강정집들이 줄이 제일 길었다.
통마늘이 들어가 시장에선 유명한 듯 보였는데 
실제로 먹어보면 마늘이 맵지도 않고 아이들도 먹을 수 있을듯 하다.

단양 구경시장 - 그외 먹거리들

마늘 빵과 닭강정 이외에도 먹을 것들이 많았다.
만두, 단빵, 고로케 등등 
사진으로 다 담을 수가 없었지만 
꼭 먹어야 한다면 마늘빵과 닭강정은 꼭 사자! 

이렇게 오랜만에 시장 구경 실컷하고
배를 채워줄 먹거리들도 사고나니 
기분 좋아져쓰 :)

장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5길 31 도전리시장(도전리 615)

☎ 043-422-1706

구경시장의 장날 : 매월 1일, 6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