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떠나요 :D

안면도 여행))공룡 좋아하는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안면도-쥬라기 박물관'

by 우진맘:D 2021. 5.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무척이나 더워졌어요.

너무나 더운 날씨에 집에만 있기도 답답하고 해서

공룡 좋아하는 아들과 함께 안면도에 쥬라기박물관을 다녀왔어요.

태안군 안면도 - 쥬라기 박물관


◆운영 시간 / 매표 및 입장 시간 ◆

연중 - 09:30 ~ 17:30 / 09:30 ~ 16:30

여름 성수기 - 09:30 ~18:00 / 09:30 ~ 17:00

매주 월요일 휴관(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이 휴관)

설날, 추석 당일 휴관

정부 지정 대체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 휴관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 입장권

◆입장료 ◆

성인(20세 이상) - 10,000원 / 단체 8,000원(30인 이상)

청소년(중1 ~ 고3) - 8,000원 / 단체 6,000원

어린이(36개월 ~ 초등 6학년) - 6,000원 / 단체 3,000원

☞할인율

태안군 거주자, 태안군 내 협약 펜션 - 20% 할인

쥬라기 별빛쉼터 펜션 이용객 - 30% 할인


아들이 이제 36개월이 지난 상태라 입장료를 함께 계산해야되는... 

쥬라기 박물관 입장권 예매하실 때 공원도 함께 예매해야 입장이 가능해요.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 이용 시설안내

쥬라기 박물관 들어가기 전에 입구에는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쥬라기 게임존이 있어요.

정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오락기가 많더라고요? ㅎㅎ

게임존 말고도 놀이방 안내와 손님들이 볼 수 있게 입구에 딱 쥬라기 게시판이 있어요.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 입구에서 발견한 공룡

입구부터 반겨주는 트리케라톱스와 스테고 사우르스에요ㅎㅎ

아들은 좋아는하면서 무섭다고 가까지 가지는 않더라고요?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 안내 이정표

입구를 지나면 볼 수 있는 이정표에요.

오른쪽으로는 쥬라기공원, 조각공원을 볼 수 있고

왼쪽으로는 본 박물관과 미디어관이 있답니다.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 공룡 조각공원

공원으로 가면 제일 먼저 반겨주는 건 거대한 브라키오 사우르스 조각이에요.

아들은 꼬리만 겨우 만져보고 무서워서 다가가진 못하더라고요 ㅎㅎ

브라키오사우르스를 시작으로 쭉 가다보면 여러 공룡 조각과 고래조각이 나온답니다.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 공룡 놀이터

조각공원을 다 보고 윗쪽으로 올라가다보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룡 놀이터가 나와요.

공룡을 가까이서 보니 아들은 무섭다며 제대로 즐기지 못했다는...

그래도 구경하기만해도 재미는 있나봐요ㅎㅎ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 본박물관 앞 공룡 조각상

아래쪽 조각공원 한바퀴 둘러보고 본박물관으로 올라오면 저렇게 공룡모형이 있어요.

저렇게 사람들이 모여있는 이유는 

저 공룡에서는 소리도 나요 움직이기도 하고 ㅎㅎ 

본박물관 직원에게 말하면 눈도 뿌려주신다고 해요.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 공룡타는 아들

본박물관앞에 공룡전동차 타는것도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고요 ㅎㅎ

아들도 타고 싶다해서 태웠는데 공룡이 빠르게 움직이기도 하고 공룡 모형에서는 소리도 나고 하니

무서웠나봐요ㅎㅎ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 본박물관

본 박물관은 공룡의 역사부터 공룡의 뼈, 화석 등등 전시되어 있는데,

공룡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 가면 정말 좋은 공부도 많이 될 것 같아요.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 본 박물관 탐방 미션

이날은 어린이날이었어서 그런지 미션지도 있더라고요?

박물관 전시 보면서 미션지에 있는 미션을 다 풀고 지하 체험장으로 가면

공룡 박사 도장과 함께 선물도 준다고 해요ㅎㅎ

저희는 다 풀긴 했지만 체험을 하러가지 않을터라 그냥 왔다는...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 본박물관 2층

1층은 공룡위주로 전시가 되었다면 

2층은 바다 생물과 동물들과 화석 등이 전시되어 있어요.

저희 아들은 공룡보다 동물이 더 좋은지 2층에 오래 머물러 있었다는...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 공룡이 들려주는 영상시청

관람을 다 하고 1층 내려와서는 영상으로 공룡에 대해 알아 갈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

TV아래에서는 공륭 모형에서 소리가 나오고 마치 공룡들이 알려주는 것 처럼 나오니 

아기들도 관심을 갖고 보게 되더라고요 ㅎㅎ

앉아서 쉬면서 영상도 함께 시청 할 수 있답니다.

비록 공룡은 많지는 않았지만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데리고 한번쯤 다녀와도 좋을것 같아요.

공룡의 역사에 대해 공부도 하고, 놀면서 즐기기 좋았던 쥬라기 박물관이었네요:)

 

 

본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어떠한 제공없이 순수 직접 방문하고 직접 구입해 작성한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