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일상/엄마표 유아식

[34개월 아기 반찬] -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달콤 짭짤한 떡갈비만들기

by 우진맘:D 2021. 1.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한동안 풀리나 싶더니 오늘 또다시 추워졌네요.

지난 유아식 정리 포스팅을 하면서 

집에서 만든 수제 떡갈비에 대해 포스팅하지 않아 이번에 포스팅하려해요.

떡갈비 - 재료

<재료>

소고기90g, 돼지고기 100g, 다진마늘 2티스푼, 간장2숟갈, 올리고당 1숟갈, 

위 사진에는 없지만 파와 떡도 준비를 했답니다.

떡은 떡국떡을 사용했고, 미리 물에 불려놓아야 편하겠죠?

떡갈비 - 양파와 떡 다지기

양파는 채썰어서 잘게 다져주고 불린떡도 잘게 다져줍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파도 잘게 다져주었어요.

떡갈비 - 양념넣기

파, 양파, 떡을 다졌다면 준비한 양념을 넣어줍니다.

다진 마늘, 올리고당, 간장

양념의 양은 준비한 고기에 맞춰서 넣어주시면되요.

저는 대략 눈대중으로... 

떡갈비 - 양념과 고기 골고루 섞어주기

모든 양념을 넣었다면 고기와 함께 골고루 섞어주세요.

떡갈비 - 소분해놓기

모두 골고루 석였다면 적당한 크기로 소분하면 끝!!

저는 9개가 나왔어용

저렇게 소분해놓고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나중에 아기랑 엄마아빠 반찬 없을 때

꺼내서 주면 되겠죠?

아들 한끼 

저는 두개정도 바로 구워 아들 반찬으로 줬어요.

멸치와 소고기 뭇국과 함께한 한끼 식사가 완성!!!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어 본 떡갈비

아기 먹을거라 간도 진하게 하지 않았고, 나중에 엄마아빠 먹는다면 조금더 간을 하거나 

별도로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 준비해서 먹으면 되겠지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