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일상/엄마표 유아식

야채 안먹는 아이도 골고루 먹을 수 있는 "참치야채컵밥"

by 우진맘:D 2021. 4.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D

날씨가 따듯해졌다 비오고 난 후 제법 날씨가 쌀쌀해진 오늘이에요.

오늘은 야채를 안먹는 아들램위해

컵밥을 해보았어요.

참치야채컵밥 - 재료

<재료>

애호박1/4개, 당근 1/4개, 참치2스푼, 두부,

<양념재료>

간장1스푼, 설탕1스푼, 참기름1작은스푼

위에 재료말고도 집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해도 되요.

저는 구운 두부가 조금 남아있길래 다져서 사용했고, 참치를 넣어 만들었답니다.

참치야채컵밥 - 야채 다지기

컵밥에 들어갈거라 야채는 넣을 만큼만 준비해주면 되는데

당근과 애호박은 편썰어서 작게 다져주었어요.

그래야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가 먹기엔 부담없이 먹을 수 있더라고요ㅎㅎ

참치야채컵밥 - 재료 볶아주기

잘 다져진 야채는 후라이팬에 볶아주는데,

잘게 다진거라 저는 한 후라이팬에 같이 볶고, 잠깐 후딱 볶았답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두부도 이미 구워진 상태라 볶진 않고 잘게 다져서 준비했어요.

참치야채컵밥 - 양념만들기

재료를 준비했다면

밥에 곁들여 먹을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사실 양념은 너무 간단해요 

간장, 설탕, 참기름, 통깨 넣어주면 끝!

참치야채컵밥 - 컵밥만들기

모든 준비가 되었다면 준비한 컵에 층층으로 쌓아주면 되겠죠?

저는 아기 이유식때 쓰던 컵을 사용하고

밥 -> 당근 -> 밥 -> 호박 -> 밥 -> 두부 -> 밥 -> 참치 순으로 쌓아줬어요. 

참치야채컵밥 - 양념곁들이기

층층으로 다 담았다면 만들어놓은 양념을 곁들이고 위에 마요네즈를 뿌려주면 끝!

참치야채컵밥

컵이라서 그런지 아래까지 비비기는 조금 힘든부분이 있으니 참고하셔야해요.

그래서 저는 한꺼번에 비비지 않고 위에서부터 조금씩 비벼가며 먹였답니다.

이렇게 해서 주니 야채 안먹는 아들램도 잘먹더라고요ㅎㅎ

야채안먹을 때는 잘게 다져서 볶음밥이나 주먹밥으로 많이 해주는데

컵밥으로 해서줘도 아주 굿이쥬?

 

많이 쌀쌀해진 요즘 감기 조심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