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일상/엄마표 유아식

유아 반찬) 집에서 동글동글 미트볼 만들기

by 우진맘:D 2023. 1. 12.
728x90
반응형

오늘은 아기 반찬으로 
동글동글 미트볼을 만들어 보았다.

<재료>
소고기 다짐육 600g
돼지고개 다짐육 300g 
달걀 1개
빵가루 1컵
다진 마늘 1스푼
다진 양파 반개
후추 조금
맛술1스푼

미트볼 만들기 - 양파 다지기

양파는 잘게 썰어 다져준다.
다짐육의 크기정도로 다져주면 되고
건더기가 있는게 싫으면 
믹서기에 약간만 갈아주면 좋을 것 같다.

미트볼 만들기 - 다진 양파 볶아주기

잘게 다진 양파는 노란빛이 날때까지 볶아준다.

미트볼 만들기 - 양념 섞어주기

양파를 다 볶았으면
볼에다 고기와 갖가지 양념을 섞어준다.

반응형
미트볼 만들기 - 재료 섞어주기

사진에는 없지만 달걀 1개를 넣어주었지만
조금더 진득하게 하고싶다면 달걀 2개를 넣어도 좋을 것 같다.
달걀을 넣어주고 
골고로 섞어 질퍽할 정도의 농도로 만들어준다.

미트볼 만들기 - 다 섞인 재료

골고루 섞었다면 위 사진처럼 모양이 나온다.
손으로 두드리면 찹찹소리가 나는ㅎㅎ

미트볼 만들기 - 동그랗게 만들어주기

잘 섞인 재료를 
먹기 좋은 크기로 동그랗게 만들어준다.
영상에서는 장갑을 끼고 했지만
비닐 장갑은 자꾸 말리거나 벗겨지기 때문에
손을 깨끗이 씻어 맨손으로 하거나
딱 붙는 장갑을 끼고 하는 것을 추천한다.

미트볼 만들기 - 완성

동그랗게 다 만들고보니 44개정도가 나온다.
 크기를 작게 만들면 더 나올 수 있을 양이라
이렇게 만든것들은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딱딱한 정도로 얼었을 때에 꺼내어 
먹기 좋은 양만큼 소분시켜 넣어두면
나중에 먹을 때 편할 것이다.

미트볼 조림을 포함한 아이 식단

만들어 놓은 미트볼은 1~2시간 정도 꺼내놓으면 
해동이 된다.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를 이용해 미트볼 조림을 만들어 주니 
아이도 잘 먹는다.
성공적인 미트볼 만들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