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떠나요 :D

경주_숙박)) 황리단길 근처 한옥풍의 호텔 '황남관'

by 우진맘:D 2023. 1. 3.
728x90
반응형

경주 황리단길 숙소 - 황남관

경주 여행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 중 하나가 숙소였다.
황리단길 근처로 알아보던 중 
한옥풍의 숙소가 있어 예약한 곳이 황남관이었다.

경주 황남관 - 위치배치도

황남관은 한옥체험도 할 수 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는것 같다.
체크인하고 들어가면 방의 위치 배치도를 볼 수 있어
예약한 방이 어디인지 확인 할 수 있고,
그외에 위치도 알 수 있다.

경주 황남관 - 명활랑

우리가 예약한 곳은 명활랑 방이었다.
우리가 체크인 할 때에는 손님들이 많지 않았어서 
여유가 있었고, 한적했다.

반응형

경주 황남관 - 연못을 주변으로 지어진 한옥

황남관은 연못이 가운데 위치해있고,
연못을 중심으로 사방이 한옥풍의 숙소가 자리잡고 있다.

경주 황남관 - 밤에 보는 황문관

저녁이 되자 켜지는 불들이 곳곳에 있어서 
저녁에 보는 황문관도 볼만했다.

경주 황남관 - 절구통 체험 중인 아들

황남관에는 투호던지기, 윷놀이, 널뛰기등 다양한 체험거리도 있어
아들도 한번씩 체험해본다.

경주 황문관 - 방 내부

방으로 들어가니 생각보다 넓었다.
다른 방을 보았을 때 좁아보였는데 우리방은 넓었고,
보이는 저 문을 열면 단독으로 베란다처럼 사용할 수 있어 좋았다.

경주 황문관 - 방 내부 배치된 물건들

숙소에는 바디워시, 컨디셔너, 샴푸, 면봉, 화장솜,
면도기, 빗, 샤워스펀지가 구비되어 있고,
바닥도 따듯하고 이불도 두툼해서 잘때 춥지않게 잘 수 있었다.

경주 황남관 - 물고기 밥주는 아들

연못에는  알록달록 물고기들이 많이 살고있는데
관리자에게 이야기하면 이용요금 1000원에
물고기 밥주기 체험도 할 수 있다.

황리단길과 가까운 곳에 숙소를 잡으려 했기때문에
차를 타지않고 몇분 걸어가면 바로 황리단길이 나온다.
숙소도 깨끗해서 좋았고, 
황리단길까지 가까워서 왔다갔다하기가 좋았다.

주소 :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38(황남동 325-6)
054-620-5000
체크인/체크아웃 : 15:00 ~ 11:00

728x90
반응형

댓글